뭔 이미지를 넣어야 잘 넣었다고 소문이 날까?

ads header

몬스타기어 게이밍마우스 크루 GX RGB 블루투스 마우스 유무선겸용 3모드 - 사용기

내돈내산으로 쓰는 사용기 입니다.

온라인에서 이상한 이름의 마우스를 발견했다. 아니, 발견한건 아니고 어느 게시판에 올라왔었는데 출시 특가로 아주 저렴하길레 하나 구매해 봤다.

참고로, 지금은 가격이 올랐는데, 구입가는 15,000원이었다.

이 마우스는 속칭...... 좀 골때린다.


이렇게 생겼는데...... 어디서 많이 보던 모양이다. 바로 로지텍 G502 시리즈를 닮았다. 
여튼, 저렴하게 구입한 김에 사용해 보는데 역시나 차이가 좀 있다. 아무래도 가격차이가 있다보니......

우선 버튼 갯수가 좀 다르다. 원래 G502 를 사용중이기도 해서 비교해 봤는데 G502 상부 왼쪽  버튼 2개가 이 제품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일종의 디자인이다. 다만 앞으로 가기와 뒤로 가기 버튼은 잘 작동하고 엄지손가락이 파지되는 부분 앞에 있는 버튼 하나도 클릭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버튼에 다른 작업을 지정할 수도 있다.

플라스틱 재질이 다른지 아무래도 클릭하는 버튼과 손에 닫는 감촉도 좀 다른데 이게 개인적으로는 이질감이 좀 심하다. 특히 왼손 엄지가 파지하는 부분이 그립감이 없는 밋밋한 플라스틱 마감이고 약지가 파지하는 오른쪽도 G502처럼 그립감있는 요철이 아니다보니 많이 낫설다.

이 문제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파는 G502용 고무 그립을 사서 붙여주면 상당히 좋아진다. 원래 G502 를 오래 사용하다 보니 왼쪽 그립이 밀려서 그걸 보완하기 위해 주문했는데 2쌍의 고무 그립이 들어 있었고 이를 이 마우스에 붙여보니 잘 맞는다.

그걸 다시 말하자면 마우스의 디자인과 크기가 아주 유사하다는 것이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G502 는 무게추도 별도로 있는 등, 마우스 치고는 중상급은 되는 기종인데 이 기종은 현재 가격도 반값 정도는 되는 것으로 안다.

원래 마우스 만큼은 좋은걸 선호하는 편인데 (G502도 메인은 아니고, 원래 메인은 Roccat Leadr Mouse 마우스를 사용했다.) 저렴한 가격치고 쓸만하다고나 할까

추천하는 제품일까 까지는 좀 아리송 하다. 개인적으론 키보드와 마우스는 비용이 좀 들더라도 상급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지향하기 때문인데, 키보드와 마우스의 사용이 많을수록 그렇다. 반면, 상대적으로 크게 사용량이 적다면 당연히 그만한 비용을 들이기 보다는 가성비 제품이 나을 것이고......

블루투스 연결에서 가끔이지만 마우스 반응이 이상해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건 단순히 제품의 잘못으로만 보기는 어려운 측면이 있다. 아직 블루투스 5.3 어댑터를 구입하지 않았는데, 기존의 블루투스 동글 사용으로는 굳이 이 마우스가 아니더라도 여러 기기를 연결했을때 오작동 하는 경험이 있었기 때문이다. 내경우는 BOSE 스피커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는데, 가끔 스피커가 먹통이 되는 경우도 있는 것을 보면, 이 제품과 간섭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개인적으론 2.4GHz 연결은 블루투스 보다 상태가 좀 더 안좋았다.

이 문제는 마우스 패드의 문제일 수도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패드를 치우고 원목책상 위에 놓고 사용할 시는 이런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고, 새 마우스 패드를 사용할 때도 문제는 없었다. 이건 2.4GHz 도 동일했다. 

하지만, 기존 G502 가 괜찮았던 걸 감안하면 아무래도 같은 점수를 주기는 힘들다. 센서는 3325 로 나와 있는데 이 센서도 예전것이 아닌가 싶은 느낌도 있고......

가성비로 괜찮은가? 

가성비만큼 개인의 편차가 큰 단어도 없다고 생각한다. 누구에게나 만원이 동일한 가치는 아니니까... 굳이 평을 달자면 절반 가격을 지불하고 G502의 만족감을 원한다면 당연히 실망할 것으로 생각되고,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성능으로 사용하겠다 싶으면 또 괜찮게 쓸만하다.

그동안g502 가 유선만 지원해서 좀 아쉬웠다. 싶은 사람이라면 더욱 쓸만하게 느껴질 것인데, 이 제품을 사용할 것이라면  ali 에서 그립을 사서 붙이는걸 추천하고 싶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