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 이미지를 넣어야 잘 넣었다고 소문이 날까?

ads header

뮤직메이커로 음악 만들기 2

음악을 만드는 것. 즉, 작곡은 오랫동안 베테랑 전문가들의 영역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달은 언제나 그렇듯, 많은 것들을 대중들에게 보편화 시키고 있죠.

음악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인 daw 의 대표적인 주자들로는 로직, 큐베이스, 에이블톤 등이 있습니다만, 저는 매직스의 뮤직메이커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원래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으로 베가스를 사용하는데, 번들로 헐값에 포함된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이죠.

저는 음악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도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세상이 된 것에는 많은 샘플과 루프들이 유료와 무료로 제공되면서 (스플라이스(https://splice.com/home)가 대표적인데 그외에도 여러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들을 쉽게 레고 조립하듯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daw 가 발달한것이 가장 클 것이고, 더불어 요즘은 많은 인공지능 회사들이 AI 작곡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AI 작곡 기능들은 아직은 유료들이 많아서 취미도 전문적이지 않으면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할 수 밖에 없네요.

여튼, 이제 작곡은 일반인들이 게임하듯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취미의 영역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게 쉽게 만들어진 노래가 상업성을 띈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뭐, 노력이 더해진다면 가능성이야 있겠지만, 일단 취미의 영역을 말씀드리는 것이구요.



위 영상은 제가 가볍게 조작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샘플과 루프들을 합하면 아래처럼 음악이 나오게 되죠.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