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 이미지를 넣어야 잘 넣었다고 소문이 날까?

ads header

갤럭시 탭 S9+ 카메라 간략 테스트기

갤럭시 탭의 사진 성능은 생각보다 훨씬 못하다고 느껴집니다. 일단, 사진부터 보겠습니다.
원본사이즈에서 블로그에 올리면서 자동으로 리사이징 되었음을 감안해서 봐주세요.
원본을 보고 싶으시면 블로그에서 사진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이미지 주소 복사' 선택 후 웹브라우저의 다른 탭에 붙여넣기 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이미지 보기로는 지원하지 않네요.

갤탭은 최대 8배까지 줌이 됩니다만 이게 실제인제 디지털줌인지 확인이 안되네요. 일단 망원으로 당겨 찍으면 디테일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피사체는 약 5m 정도 전방에 있는, 테이블 위에서 말려지고 있는 버섯입니다. 형체를 알아보기 어렵죠. 약 10여m 전방에 있는 가로등을 찍어보았습니다. 8배줌입니다.

 











금연구역이라는 글자가 뭉개져 보이고 있습니다. 같은 거리에서 갤럭시 S23 울트라로 찍은 사진을 보겠습니다.
이런 차이가 있는건, 탭은 디지털줌이고 갤럭시 s23 울트라는 광학줌인 차이로 보입니다. 

탭은 현재 찾아본 자료로는 카메라에 대한 세부 스펙이 나와있는 자료를 찾지 못했습니다만, 광학줌 화질로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23 울트라의 100배 디지털 줌 사진도 함께 보겠습니다.

 
같은 디지털 줌이지만 카메라 성능차이가 확실하게 나타나는 걸로 보입니다. 

물론, 용도가 다르니까 어쩔 수 없긴 한데, 태블릿의 카메라는 그냥 화상회의 같은걸 위해서 들어갔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반면, 1배 촬영에서는 선예도가 칼같이 살아있습니다. 

후보정의 역할인거 같긴 하지만, 여튼, 1배 촬영에서는 상당히 쓸만하네요.

 
태블릿을 사진 용도로 사용할 일은 거의 없겠지만, 그래도 스펙에 대한 자료를 찾기 어려워 궁금해서 그냥 몇 컷 찍어본 느낌이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