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 이미지를 넣어야 잘 넣었다고 소문이 날까?

ads header

갤럭시 탭 S9+ 간단 사용기

 




갤럭시 탭 S+ 기종을 구매했습니다. 한동안 태블릿을 사용하지 않아서 다른 기종과 비교는 어렵고 간단한 사용 소감입니다.

우선, 필기감은 기대한 것 보다는 좋네요. 긁히는 느낌 없이 부드럽고 매끄럽게 써집니다. 다만, 이런 이유로 아이들에겐 오히려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너무 미끄러지면 글씨가 아무래도 악필이 되기 쉬우니까요.

사운드는 좀 특이하다는 생각입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를 사용 중이라 비교해 보면, 스마튼폰 쪽이 살짝 날카롭고 태블릿 쪽이 살짝 두터운 느낌입니다.

기존에 갤럭시 폰을 가지고 있는 입장에선 미리 사용 중인 셋팅을 그대로, 혹은 선택적으로 불러들여서 셋팅 하는 기능은 참 편하네요. 아무래도 동일한 사용자라면 탭과 스마트폰에서 쓰는 용도들이 비슷할 텐데 그걸 일일이 앱을 설치하는 것은 과하죠.

다만 5g 가 아니라 wifi 버전이므로 당연히 5g 기능이 필요한 앱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화면은 2800 x 1752 로 좀 애매한 해상도이긴 한데 유튜브의 4k hdr 영상들을 돌려보면 확실히 좋긴 하네요. 기존 pc 모니터가 4k 이긴 한데 hdr 지원이 아니다 보니......

확실히 무겁습니다. 침대에 누워 한손으로 조작할만한 크기도, 무게도 아니네요. 행사 기간이라 키보드 북커버를 주문해 두었습니다.

기본 제공하는 펜은 크기가 딱 일반 연필 정도라서 그런지 처음 잡아보는데도 이질감이 별로 없네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아무래도 너무 작다 보니 장난감 같은 느낌이 듭니다만......

나머지는 사용해보면서 느끼는 점이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댓글 없음: